투자/해외주식

[해외주식] 기존고객 환전 우대 및 수수료 이벤트 적용 받기(feat.NH 투자증권 나무)


 

@런던 브릿지

 

NH 투자증권 나무

 저는 현재 해외주식을 NH투자증권의 나무 어플을 통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초에 카카오뱅크?? 를 통해서 가입하게 되었고, 이제껏 사용해본 다른 증권사 어플보다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해서 지금껏 사용 중입니다. 무엇보다 한 계좌로 국내주식, 해외주식, CMA 모두 가능한 게 가장 좋았습니다.

 

국내주식 / 해외주식 / CMA를 모두 한계좌에서!!

 

지금껏 한국투자, 미래에셋, 키움, 대신증권 등을 이용해 봤는데 일단 대부분 UI가 구립니다. 사용하기 너무 어렵게 되어 있었구요, 그나마 한투 어플이 괜찮았는데 대신 너~~~무 느립니다. 진짜 너무 느려요.. 그리고 키움이나 대신은 일단 UI가 허접합니다. 사실 기능적인 측면은 뭐 제가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 보니 필요한 건 다 있더라구요? 그리고 대부분 국내 주식 계좌, 해외주식 계좌, CMA 계좌가 모두 따로라서 뭐 하려면 항상 계좌 이체를 본인 계좌 ↔ 본인 계좌로 해줘야 하는 엄청 큰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기존 고객이라 환전 우대 55%??

 최근 여러 증권사에서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해외주식 접근성도 좋아져 많인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고객 유치에 사활을 거는 모습입니다. 대부분 수수료 할인해주거나, 환전 시 환전 우대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저는 기존 고객입니다. 이벤트를 거치지 않은 기존 고객은 혜택을 못 받았습니다. 예전 통신사도 기변보다 번이 할 때 혜택을 많이 준거처럼 해외주식 계좌 개설도 신규 고객에 엄청난 혜택이 가는 거였습니다. 너무 억울해서 고객센터에 문의했습니다. 

 

어플을 통해 고객센터 문의

 

 대충 내용은 좋아서 잘 쓰고 있는데 신규 고객만 혜택이 가니 충성심이 떨어진다. 다른 증권사로 갈아탈 마음이 생긴다는 내용입니다. 그랬더니 며칠 후 답장이 왔습니다.

 

 

증권사 답변

환전 우대 55% → 95% !!!!!

 

 

 

어라.. 너무 쉽게 해결되었네요.. 아쉽게 기존 이벤트와 같이 연말 까지긴 하지만 이제 환전 수수료 고민 없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뭔가 진상 고객 같은 느낌이 살짝 들기는 하지만 뭐 당연히 받아야 하는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NH에 추가로 바라는 점

 최근 주식 대여 서비스가 해외 주식도 된다는 걸 YouTube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해외주식은 고배당주 위주로 묻어주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저 같은 사람에겐 딱이구나 싶어서 봤더니 NH투자증권의 나무에서는 안되더군요. 신한투자증권에서만 되고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증권사 옮기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UI도 깔끔하고 빠르고 괜찮아서 계속 사용 중인데 해외주식 대여 서비스도 된다면 완벽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