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티스토리 블로그에 드디어 네이버 유입이 생겼습니다!


제주도 돌고래

 

네이버 유입이 생기다!

네 드디어 네이버에서 유입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웹마스터 도구에서 웹페이지 수집 요청을 하면 요청 상태에서 며칠이 걸렸었는데 요즘엔 요청하면 바로 수집 성공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기대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네이버 유입이 되기 시작했네요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

예전엔 세월아 네월아 결렸었는데 ㅠㅠ 이젠 요청하면 바로 수집성공!!

 

네이버 검색 유입!!

티스토리 하면서 사실 네이버 유입은 거의 포기했었는데 작게나마 유입이 되긴 하니 너무 좋네요 ^^

 

 

다음을 생각보다 많이 쓰네?

그리고 의외의 점을 발견했습니다. 유입을 매일매일 관찰하다 보니 사람들이 의외로 다음을 많이 쓴다는 거? 저는 사실 티스토리 하면서 구글만 생각했었는데 다음 유입이 훨씬 만터라구요. 그래서 평소에 네이버를 주로 쓰는 저로써는 쫌 신기했습니다. 그래서 쫌 찾아봤습니다.

 

인터넷 트렌드 바로가기

 

InternetTrend™

 

www.internettrend.co.kr

 

위 사이트는 국내 웹사이트 방문자 통계를 내주는 사이트입니다. 

 

 

2020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

 

네이버가 60.45%, 구글이 31.73%, 다음이 5.82% 순입니다. 전 다음 유입이 생각보다 많길래 다음 점유율이 꽤 올라갔네? 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또 아니네요 ㅎㅎ;; 결국 제 티스토리 유입은 5.82% 점유율에서 발생되는 거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긍정적인 신호? 같은데요 ㅎㅎ 구글이나 네이버에 잘 노출만 된다면 더 많은 유입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의미니깐요!!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 변화 보기(2001~2019)

 

네이버 View 탭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한 가지 의문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는 웹사이트 탭에 노출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막고 있기 때문이죠. 근데 아주 가끔씩 블로그 탭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노출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너무 궁금합니다. 어떻게 하면 네이버 View(블로그) 탭에 노출이 될까요. 글로벌 트렌드가 우찌 됐던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네이버니 저기에만 잘 노출되면 좋을 텐데요.. 욕심일까요? 쫌 서칭을 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Global 트렌드는?

글을 쓰면서 갑자기 전 세계 트렌드가 궁금해졌습니다. 물론 구글이 당연히 1등이겠지만요 ㅎㅎ 그래도 한번 보고 가겠습니다.

 

국가별 검색엔진 순위 및 점유율

역시 GOOGLE이네요 ^^

 

 

특이하게 아시아 특히 한국, 중국, 일본은 다 자국 검색엔진 사용 비율이 높네요. 영상으로 보면요..

 


글로벌 검색엔진 점유율 트렌드

앞도적으로 구글이쥬? ㅎㅎ 구글이 짱인가바요. 

 

 

Growing slowly

네이버 유입이 된 나머지 기뻐서 급하게 글을 썼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매일 포스팅하면서 조금씩 아주 조금씩 나아지고 있어서 좋네요. 블로그의 매력은 이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엔 또 달라진 블로그 소식으로 글을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