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연휴기간 블로그 방문자수가 어떻게 이럴 수 있죠?


@가평 한 까페

 

오랜만에 맑은 날씨!

네 거의 한 달이 넘는 장마기간이 지나고 드디어 날이 맑아졌습니다. 게다가 광복절 대체 연휴까지 겹치며 기가 막힌 타이밍에 3일 연휴가 나면서 많은 분들이 휴가를 떠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부모님이랑 다 같이 여수를 다녀왔는데요, 정말 폭염으로 죽는 줄 알았습니다.... 진짜 서 있지를 못할 정도여서 온 가족이 힘든 여행을 보내고 왔습니다. 연휴 기간 틈틈이 포스팅은 못하지만 블로그 조회수를 모니터링했는데요. 참담하네요 :( 이 정도일 줄은 몰랐는데 연휴의 힘이 대단하긴 한가 봅니다. 비가 올 땐 다들 집에서 컴퓨터만 하는지 조회수가 꾸준히 우상향 하면서 블로그 하는 재미? 도 쫌 보고 있었는데요. 이번 연휴는 정말 다들 바쁘게 보내고 있다 봅니다.

 

수직하락 했습니다 ^^

 

네 오늘도 마찬가지고 14, 15 일 각각 45, 44 방문자수를 기록했습니다. 물론 저에게 소중한 조회수긴 하나 꾸준히 늘고 있다고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었네요.

 

 

포스팅을 못한 탓도 있네요

저도 간만에 좋은 날씨와 가족 행사가 겹쳐 이번 주말에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1일 1포스팅을 그렇게 외쳤지만 어쩔 수 없었습니다. 예약 포스팅이라도 했어야 했을까요? 그래도 꾸준히 포스팅했더라면 쫌 낫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하지만 소 잃고 외양간 고쳐서 뭐합니까 하하하. 내일부터 다시 열심히 달리는 거죠!!

 

 

14일전까지는 거의 1일 1포스팅이죠?

 

 

남 탓만 할 수 없다

항상 주변 상황 탓만 할 순 없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제가 포스팅을 못한 탓도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블로그는 양도 물론 중요하지만 꾸준한 유입을 만들어내는 양질의 포스팅이라고 생각됩니다. 연휴기간에도 검색이 되는 포스팅, 유행이나 시간, 기간에 제약이 없는 포스팅을 더 많이 올려야겠다고 생각합니다. 더욱 분발을 해야겠고 이 포스팅을 계기로 다시 한번 으쌰 으쌰 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다들 오늘까지 연휴이신 분들은 연휴 마무리 잘하시고요 쭉 쉬시는 분들도 건강 조심히 연휴 기간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엔 더 좋은 포스팅으로 만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