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블로그

블로그 후원 서비스 '도네리카노' 적용하기 (티스토리에 기부/후원 버튼 만들기)


@베트남 호이안 안방비치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개발자 글 보러 가기

 

3개월 간의 여정, 개발자 혼자 후원서비스 만들기(feat 도네리카노)

2020년, 봄 어느 한 가운데서 문득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일명 풀스택으로 개발하고 있다는 사람이 자기 서비스 하나가 없다니...나도 나만의 웹 서비스를 만들자!" 그러나 작심 3시간이 발�

velog.io

저도 사실 개발자로서 항상 나만의 서비스를 만들려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막상 실천에 옮기기가 너무 어렵더라구요, 회사에서도 내내 코딩하다가 집에 와서 까지 할려니 정말 몸이 움직여지지가 않더라구요. 위 링크를 보시면 실제 도네리카노 개발자분이 쓴 글 같은데 많이 와 닿는 말이 많았습니다.

 

사실 도네리카노개발자들을 후원하는 자연스러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만들었다고 개발자가 밝혔습니다. 무료로 서비스 제공을 해주는 개발자를 후원하고 개발자는 또 사회에 기여하는 이런 선순환 고리를 만들고 싶다고 하셨는데, 블로그도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도움이 됐다면 후원하고 또 후원받은 블로거는 또 좋은 글로 보답하고(약간 YouTube나 아프리카 같기도 하네요 ㅎㅎ).

 

 

 

어떻게 적용하나요?

도네리카노 회원가입 바로가기

 

유튜브, 블로그, BJ, 아티스트의 손쉬운 후원문화로 세상에 좋은 변화를 만듭니다. | 도네리카노

유튜버, 블로거, BJ, 아티스트, 디자이너, 예술가에게 향긋한 커피 한잔을 선물하세요. 커피 한잔이 세상에 좋은 울림이 됩니다.

donaricano.com

적용하기 위해서 일단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후 상단에 대쉬보드를 클릭한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 수정하는 화면이 뜹니다.

 

회원 가입 후 대쉬보드

 

프로필 수정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제목, 소개, 희망 커피값, 블로그 주소 등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프로필 수정

 

 

 

상단에 유저 이미지카카오 QR 코드 이미지도 반드시 넣어 주셔야 합니다. 기부가 카카오 페이의 QR코드로 연동이 되어 있어서 반드시 넣어 주셔야 합니다. 카카오 페이 어플을 들어가셔서 QR 코드 다운로드하신 후 넣어주시면 됩니다 ^^

 

프로필 완성된 모습

 

완성이 되었으면 도네리카노 버튼을 만드시면 됩니다. 버튼 만들기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 화면이 뜨며 종류는 2가지가 있습니다. 큰버튼, 작은 버튼이 있는데 저는 작은 버튼으로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도네리카노 버튼 종류

 

여기서부턴 어렵지 않습니다. 해당 스크립트를 복사하신 후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서 HTML 소스 플러그인 추가하신 다음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럼 제 블로그 왼쪽 사이드바처럼 보이게 됩니다 ^^

 

 

사이드바 추가하기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EST도 할 겸 개발해주신 분께 감사한 마음을 기부도 할겸 개발자분께 기부 한번 해보았습니다.

 

잘 되네요 ^^

 

네 기부하고 나니 또 기분이 좋네요 ㅎㅎ. 전 사실 아직 블로그 구독자도 없고 일 방문객 20명 남짓이라 이런 버튼을 다는 거 조차 말도 안 되지만, 일단 뭐 돈을 벌기 위함보다는 많은 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함으로 달은거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들 도네리카노 달러 고고 하시져.

 

[ 블로그 관리 꿀 TIP 모음 ]

2020/07/28 - [정보/블로그] - 제가 사용하는 스킨은요 (feat. 서브 메뉴 여백 주기)

2020/08/01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 스킨 편집 쉽게하는 팁 (F12의 마법)

2020/08/01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 글 구글 검색 누락 등록 방법 (구글 노출)

2020/08/02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 사진/이미지 가로로 배열하기 (2개 이상 나란히 놓기)

2020/08/03 - [정보/블로그] - 블로그 최적화 도움 사이트 모음 (last updated 20.08.04)

2020/08/04 - [정보/블로그] - 카카오 애드핏 (Kakao AdFit) 가입 신청 및 적용하기

2020/08/05 - [정보/블로그] - 카카오 애드핏 (Kakao AdFit) 심사 하루만에 결과가 나오네요

2020/08/07 - [정보/블로그] - 블로그 후원 서비스 '도네리카노' 적용하기 (티스토리에 기부/후원 버튼 만들기)

2020/08/11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용 블로그 소통/품앗이 창구 - 티스토리 포럼 활용하기!

2020/08/12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 '서식' 기능 활용해서 글 작성 효율 200% 높이기

2020/08/14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테이블 가운데 정렬] & [링크 새창열기] 적용 방법

2020/08/18 - [정보/블로그] - 23일만에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통과했습니다!! (8/11 신청)

2020/08/20 - [정보/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AdSense) & 카카오 애드핏(AdFit) 한달만에 승인 후기 & 꿀팁 정리

2020/08/23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빙(Bing)에 검색 등록 / 노출 시키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