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빙(Bing)에 검색 등록 / 노출 시키는 방법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 View

 

빙(Bing) 이란?

빙은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2009년 6월 1일 서비스를 시작한 검색 서비스입니다. 뭐 네이버나 구글 같은거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사실 빙은 거의 사용하지는 않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익스플로러를 간혹 사용하는데 여기 기본 검색 엔진이 빙(Bing)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아주 가아끔 검색 유입이 빙에서 일어나더라구요,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니 그렇게 어렵지도 않아서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빙(Bing) 메인

 

Bing - 웹마스터 도구

빙(Bibg) 웹 마스터 도구 바로가기

 

Bing - 웹 마스터 도구

모바일 지원 Bing 모바일 지원 수준 확인 도구로 사이트가 모바일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bing.com

 



 

 

위 링크를 통해 빙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합니다. 접속 후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마소 계정이나, 구글, 페북 계정등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빙 웹마스토 도구 메인 - 로그인

 

오른쪽에 URL을 수동으로 추가

 

 

전 접속하니 Google Search Console에 등록이 되어 있어서 그 정보를 가져올까라고 뜨던데 일단은 수동으로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빙에서 제 포스팅이 일부는 검색이 되는데 일부는 검색이 되질 않아 처음부터 해보기 위해서 입니다.

 

 

HTML 메타 태그 등록

 

 

사이트 인증 방식은 가운데 있는 HTML 메타 태그 인증 방식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공되는 META 태그는 복사하신 후 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HTML <head> 아래 <meta> 정보들이 모여 있는 곳에 붙여넣으신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스킨편집 > HTML

 

 

저장 하신 후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추가가 확인되었다고 메시지가 뜹니다.

 

 

등록 완료

 

등록 설정하기

등록을 마쳤으면 이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근데 화면이 너무 구글 서치 콘솔이랑 똑같이 생겼습니다. 조사를 해바야 겠지만 뭔가 연관이 있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아무튼 UI가 비슷하기 때문에 등록하는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Sitrmap을 증록해 줍니다. Sitemap은 블로그 주소 뒤에 /sitemap.xml을 붙이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엔 아래와 같습니다. 등록하는 김에 rss도 같이 제출해줍니다.

 

https://natehate.tistory.com/sitemap.xml
https://natehate.tistory.com/rss

 

 

 

사이트맵 제출하기

 

사이트맵 승인 처리중

 

 

승인이 처리되는데 시간이 걸리는거 같습니다. 승인이 되고 난 다음 URL 검증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로서 게시물 작성 후 URL을 등록해야 하는 사이트가 하나 늘었습니다. 네이버, 구글, 빙. 사실 빙 검색 등록 하실려고 보시는 분들은 이미 구글, 네이버 등록을 마치신 분들이실꺼기 때문에 지금 설명해드리는 빙 검색등록 방법은 엄청 쉽게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로 혹시 햇갈리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블로그 관리 꿀 TIP 모음 ]

2020/07/28 - [정보/블로그] - 제가 사용하는 스킨은요 (feat. 서브 메뉴 여백 주기)

2020/08/01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 스킨 편집 쉽게하는 팁 (F12의 마법)

2020/08/01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 글 구글 검색 누락 등록 방법 (구글 노출)

2020/08/02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 사진/이미지 가로로 배열하기 (2개 이상 나란히 놓기)

2020/08/03 - [정보/블로그] - 블로그 최적화 도움 사이트 모음 (last updated 20.08.04)

2020/08/04 - [정보/블로그] - 카카오 애드핏 (Kakao AdFit) 가입 신청 및 적용하기

2020/08/05 - [정보/블로그] - 카카오 애드핏 (Kakao AdFit) 심사 하루만에 결과가 나오네요

2020/08/07 - [정보/블로그] - 블로그 후원 서비스 '도네리카노' 적용하기 (티스토리에 기부/후원 버튼 만들기)

2020/08/11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용 블로그 소통/품앗이 창구 - 티스토리 포럼 활용하기!

2020/08/12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 '서식' 기능 활용해서 글 작성 효율 200% 높이기

2020/08/14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테이블 가운데 정렬] & [링크 새창열기] 적용 방법

2020/08/18 - [정보/블로그] - 23일만에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통과했습니다!! (8/11 신청)

2020/08/20 - [정보/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AdSense) & 카카오 애드핏(AdFit) 한달만에 승인 후기 & 꿀팁 정리

2020/08/23 - [정보/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빙(Bing)에 검색 등록 / 노출 시키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