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새싹보리] 집에서 1주일 만에 키우기 (feat. 새싹보리 계란말이)


여행가고 싶다..

 

 

이번 주말 새싹보리 집에서 키운 지 1주일 만에 바로 잘라먹어버렸습니다. 하하하. 정말 잘 자라더군요. 아침에 보고 점심때 보고 저녁때 보면 그때그때마다 쑥쑥 자라서 너무 신기했습니다. 제가 한 거라곤 물 준거 밖에 없는데 말이죠.

 

 

일주일 지난 새싹보리 씨앗

새싹보리 + 플레이모빌 레츄자 화분

 

 

너무 귀엽죠? ㅋㅋㅋ 삐죽삐죽 머리 처럼 자랐습니다. 새싹보리는 심은지 일주일이 지났을 때 15cm 정도 자랐을 때 영양분이 가장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때 잘라서 먹었을 때 폴리코사놀이 가장 많이 있어서 새싹보리의 효능이 가장 좋을때라고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 잠시 참고하면 좋을 듯해요^^

 

새싹보리 효능 보러 가기

 

[새싹보리] 만성염증과 다이어트, 해독작용에 탁월! (효능/섭취방법)

퇴근 후 TV 보는데 만성염증으로 돌연사한 사연을 보여주며 염증을 줄이는데 이거 만한 게 없다고 하는데... 뭔가 무서우면서 제가 잇몸에도 염증이 있고 지난해 부비동염도 걸리고 해서 나한테

natehate.tistory.com

 

 

일주일만에 딱 15cm 자란 새싹보리

 

 

자르는 방법

보통 채반 같은데 많이 기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뿌리가 그냥 뿌리체 걷어서 칼로 잘라서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저는 흙에다 심어서 뿌리가 흙 전체에 다 내렸더라고요, 그래서 채반에 놓은 새싹보리 보다 확실히 색도 진하고 성장 속도도 빨랐습니다. (아래 비교 이미지 참조)

 

접시 + 키친타월 조합 (약간 성장이 느려요)

 

 

그래서 전 뿌리째 뽑진 못했고 밑에서 1cm~2cm 정도 두고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냈습니다. 와이프가 도와줬네요^^

 

 

새싹보리 가위로 자르기 - 1

 

새싹보리 가위로 자르기 - 2

 

 

gif로 찍으니 뭔가 있어보이네요 ^^;;

 

 

새싹보리 계란말이

제 와이프가 가장 잘하는 요리입니다. 다른 요리는.. 여기까지 할게요. 새싹보리 계란말이 만드는 거 지켜보니 그냥 계란말이 하는 방식이랑 같고 새싹보리를 잘라서 같이 넣은 거 같았었습니다.

 

 

새싹보리 계란말이

 

 

생으로 어떻게 먹어야 하나 고민하다가 계란말이에 넣어보았는데요, 맛은 딱히 특별한 건 없었습니다. 그냥 계란말이 + 풀 먹는 맛이었고요, 대신 이질감 없이 새싹보리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다시 심기

일단 그대로 두기

 

 

사실 처음 나는 새싹의 15cm 정도가 가장 영양분이 많고 한번 자르고 난 뒤 나는 싹은 이미 씨앗의 영양이 다 빠져나가 우리가 원하는 그런 영양소는 많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냥 버리기 아깝기도 하고 뭐 영양분 조금은 있겠지 하는 마음에 한번 더 해 먹으려고 남겨 놨어요 ^^

 

 

추가로 다이소에서 구매한 채반에다가 잔뜩 키우려고 세팅해뒀습니다.

 

 

다이소 체반에 새싹보리 키우기 - 1

 

다이소 체반에 새싹보리 키우기 - 2

 

 

그럼 또 일주일 후 새싹보리 먹을 생각하며 오늘의 새싹보리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새싹보리 전도사였습니다 ㅎㅎ